날쌘도리의 취미생활

[리뷰] 로지텍 K270 키보드 편리한 무선키보드 본문

리뷰

[리뷰] 로지텍 K270 키보드 편리한 무선키보드

날쌘두리 2019. 3. 24. 15:29

로지텍 K270 편리한 무선키보드

 

안녕하세요. 날쌘두리입니다. ^^

너무도 즐거운 주말입니다. 얼마 전에 사무실에서 키보드가 잘 안먹어서 키보드를 찾던 도중 다른 로지텍 키보드를 구매했는데 블루투스 키보드이고 가벼워서 굉장히 좋았는데 동글이가 먹히지 않아서 굉장히 실망하던 도중  찾고 있었습니다. 또 컴퓨터를 하는데 자세가 불편하고 거치대를 사야한다는 강박관념이 있어서 웹서핑을 통해 무선 키보드 로지텍 K270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 자신이 더 스스로 편리함을 추구하고 거기에 익숙해지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뿌듯합니다.

사실 구매한 지는 꽤 됩니다. 가격도 3만원 대라서 부담없는 가격이었습니다. 키보드가 심플하면서도 굉장히 편리한 모습입니다.

원래 구매할 때 키스킨도 같이 동봉해서 구매할 수 있는데 별매이기도 하고 추가 2,000원이 아까워서 구매하지는 않았습니다. 배송 시간 같은 경우도 1~3일 정도 걸린 것 같았습니다. 사무실로 배달오는 순간 굉장히 기뻤습니다. 또 무선 잭이 있어서 호환되는 모습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그래도 구매했는데 어떤 기능이 있을까 궁금함에 박스를 둘러 봤습니다. 다국적 기업답게 영어, 중국어, 한국어로 동시 번역 설명이 나와 있는데 간편하고 빠르게 연결도 되고,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다는 내용과 범용성이 있다는 것으로 설명이 가능합니다.

살짝 사용감이 있어서 보기 좋지는 않은 점 죄송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 역시 7,8,10까지 커버가 되는데 굉장히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네요. 사무실에는 윈도우 7을 사용하고 제 노트북이 윈도우 10인데 둘 다 호환되서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스마트폰과 같이 충전식으로 구매를 하려고 했지만, AAA타입 건전지로 24개월을 사용할 수 있고, 파워가 쌘 건전지로 하면 더 오래갈 수 있기 때문에 선택을 했습니다. 또 충전하지는 거 같은 경우는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기 때문에 저는 다소 불편하더라도 건전지가 더 편리하다고 판단했습니다.

 

편리하게 ON/OFF가 있어서 편리했고, 다른 키보드는 숫자 번호가 왼편에 없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것은 업무상 매우 유용하기 때문에 구매를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또 키자마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ㅇ위 쪽에 있는 곳은 핫키인데요. 인터넷을 키거나 컴퓨터를 키거나 볼륨 조절할 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처음에는 사용하지 않아서 익숙치 않아서 이용하지 않았지만 익숙해져서 전원 버튼이 없어도 컴퓨터로 킬 수 있어서 진짜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사람은 익숙해지면 편리함을 추구하게 되나 봅니다.

 

건전지를 사용하는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동봉되는 것은 오래가지 않을 것 같아서 AAA탑입 건전지를 새로 구매해서 사용했습니다. 컴퓨터를 ON/OFF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한 점이 좋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모습을 보고 사무실이 PC방이 되는 것 같다고 말씀했습니다. 미니 PC나 타인의 노트북을 사용해도 되는 점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성비가 좋고 편리함과 가벼움을 중요시하는 지금은 저한테 안성맞춤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