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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홋카이도 기차패스( JR 동일본, 미나미 홋카이도 레일패스)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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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홋카이도 기차패스( JR 동일본, 미나미 홋카이도 레일패스)

날쌘두리 2017. 12. 5. 21:52

 

출처 : JR동일본 홈페이지

JR동일본과 JR북해도에서는 맞이해서 JR동일본 미나미 홋카이도 레일패스가 출시되어 홋카이도 신칸센을 이용할 수 있어서 도쿄에서도 기차를 타고 홋카이도를 갈 수 있는 옵션이 생겼습니다. 도쿄에서 신칸센을 타면 4시간 전후가 걸린다고 합니다. 물론 하코다테까지 연결된 것이고, 삿포로는 2030년에 계획이라고합니다.

JR 동일본 미나미 홋카이도 레일패스

발매 회사 : JR 동일본, JR 홋카이도
이용 기간 : 개시일 포함 14일 내 6일 선택 어른 기준 27,000엔
구입 자격 : 단기 체제 외국인
이용 구간 : JR 홋카이도선 JR 동일본 안 구역
교환 장소 :  나리타공항 제1터미널역, 나리타공항 제2,3터미널역, 모노레일 하네다공항 국제선 빌딩 역, 도쿄역, 시나가와 역, 우에노역, 시부야역, 신주쿠역, 이케부쿠로역, 요코하마역, 미토역, 후쿠시아역, 센다이역, 모리오카역, 하치노헤역, 신아오모리역, 아카타역, 아키타역(JR 동일본)
신치토세공항역, 삿포로역, 신하코다테호쿠토역, 하코다테역, 노보리베츠역(JR홋카이도)

주요 거점에 있는 역이니 교환 혹은 구입이 쉽게 설정되어 있는데 다른 Jr패스는 플렉시블이 없는데 위 패스는 플렉시블 있어서 탄력적인 여행이 가능하다.


이용 구간
▲JR동일본, 미나미홋카이도 이용구간(출처 : 공식사이트)

열심히 찾아보니 JR동일본패스가 원래는 나기타판과 도호쿠판이 합쳐졌느데 나뉘어졌습니다. 그중에서 도호쿠 지역판 + 홋카이도 남쪽(하코다테본선, 무로난본선, 치토세선) 정도 더해진 형태이다. 도호쿠 여행과 하코다테, 노보리베츠, 오타루, 신치토세 공항선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나리타공항이나 하네다 공항에서도 역시 사용 가능하다.

타사구간

도호쿠 신칸센이 하치노헤-신아오모리 구간이 연장되면서 IGR이와테 은하철도, 아오이모리 철도가 경영 이관되었는데(JR패스는 해당구간 불가, 이용시 추가운임) 그렇지만 JR동일본 미나미 홋카이도 패스는 이용 가능하다.

이즈 급행 전 노선
도쿄 모노레일 전 노선
아오이모리철도 전 노선
IGR이와테 은하철도 전 노선
센다이 공항 철도선 전 노선
도부 철도선 시모이마이치~도부 닛코, 기누가와 온천 간의 보통열차(쾌속 포함)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도난 이사리비 철도선(구 에사시선 구간)은 이용할 수 없다.

홋카이도 신칸센이 개통하면서 생긴 이 패스는 유용할 것 같은데 JR패스는 도호쿠 신칸센 연장구간으로 생긴 재래선을 이용 못해서 불리하기 때문에 해당 패스가 유리해질 것 같습니다. 거기다 사철구간을 이용할 수 있는 점, 플렉시블 타입이기 때문에 여유있는 여행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이칸터널을 신칸센으로 탈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저렴한 교통패스를 통해 이용 할 수 있어서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