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쌘도리의 취미생활

기분 좋게 쉬고 온 NH농협생명 변산수련원 본문

Life

기분 좋게 쉬고 온 NH농협생명 변산수련원

날쌘두리 2019. 4. 15. 02:52


회사에서 워크샵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다녀온 곳은 전북 부안의 농협생명 변산수련원 진짜 규모로 봤을 때 깜짝 놀랐습니다. 날씨가 다소 좋지 않았지만 앞에는 갯벌 채험장까지 있습니다. 멀리 까지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 너무 커서 한 곳에 담을 수 없을 정도 여서 그렇습니다.

크기가 큰만큼 객실 수도 어마어마 할정도입니다. 여기서 워크샵에 숙소까지 있기 떄문에 대규모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는 엄청난 객실 수 와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수련원 안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바로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실제로 들어가면 반짝반짝한 로비가 있는데 편의점도 있고, 카페가 같이 있습니다. 다만 편의점은 24시간 운영하는 것은 아니고 11시까지 합니다. 유일한 단점을 고백하면 수련원 안에 샤워용품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없는게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편의점에서 구매해서 다행이었네요.

1층 프런트에서 체크인/체크아웃 여쭈어볼 것 있으면 이곳에서 하시면됩니다.


계단 따라서 2층으로 올라가면 당구장, 노래방, 탁구장, 사우나 등 다양한 이용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워크샵때문에 이용하지는 못했습니다.

풍경마루 안에서는 아침 조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조식은 따로 예약하시면 되고 가격은 사진을 첨부했습니다. 이 곳에서 점심과 아침을 먹었는데 점심은 맛있는 비빔밥이었고 아침은 밑반찬에 미역국이었습니다. 정가하게 맛이 있었습니다.

방 내부가 정말 멋있는데요. 밖에서 바다뷰가 멋있습니다. 오후에 봐도 저녁에 봐도 멋있는 풍경 워크샵이지만 재밌게 둘러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저는 방1에, 거실1이었는데 다른 방은 침대도 있고, 더 좋더라구요. 인상적인 것은 냉장고가 매우 커서 미니냉장고 아니죠. 음식도 넣고 이것저것 주전부리를 넣어도 충분한 크기입니다. 또 밥솥이랑 기본적인 냄비, 그릇, 수저, 젓가랏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방은 제가 혼자있어서 이용하지는 않았는데 이불이 좋았습니다. 바닥에서 제가 잘 못자는데 밑에 깔아두는 이불덕턱에 매우 잘잤습니다. 날씨가 바람불어 좋지 않았지만 그래도 멋있었습니다.

다음은 풍경입니다. 바다는 보이지 않지만 인근에 펜션이라 멋있습니다. 수련원 내부도 잘 꾸며서 예쁘고, 농협 마크가 있는 수영장도 있습니다. 주변에 산책코스도 있다보니 추천할 여행지 같습니다.


추가로 사진도 올릴테니까 참고하세요. 또 농협생명, 농협손해보험, 농협 조합원은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